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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에대한 잘못된 속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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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디나인 작성일18-01-11 00:52 조회1,118회 댓글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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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치 디나인입니다.

운동을 하다보면


많은분들께서 이런 질문들을 많이 하십니다


가벼운 무게로 고반복을 하면 근육이 얇아지고


무거운 무게로 저반복을 하면 근육이 커진다는 겁니다.


그래서 모델같은 얇고 이쁜 근육을 원하거나 얇은 몸을 원하는 여성들은


가벼운 무게로만 운동을 해야하고


보디빌더처럼 두꺼운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거운 무게로만 운동을 해야한다고만 믿고있죠


하지만 보디빌더들은 실제로 파워리프터나, 역도를 하는 사람들에 비해서


가벼운 무게로 고반복 운동을 하지만 그들에 비해서 더 큰 몸을 가지고 있는걸 보면


얘기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이에대한 재미있는 실험이 있어서 적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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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ort More Important Than Weight Lifted"

"드는 무게보다는 노력이 더 중요하다"


위의 얘기에 관해서는 많은 논쟁과 연구의 중심에 있었는데


실제로, 맥시멈 스트렝스의 30%을 사용한 24reps/ set 을 실패지점까지 해보았을때

90%의 맥시멈 스트렝스로 5reps/ set 을 했을때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었다는 실험 결과가 있었다고 하네요

그 외의 장기적 실험의 결과로도 무조건적으로 무거운 무게가 근육을 크게 만들고

가벼운 무게로 한다고 해서 근육의 길이가 얇아지고 작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노력이 충분하고(Max Effort) 트레이닝이 실패지점까지 계속 이뤄진다면,


중량에 의한 반복 숫자(고중량 저반복, 저중량 고반복)에 상관없이 근성장에 있어서는 비슷한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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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가벼운 무게는 근육을 가늘게 만들기 위한것이고 무거운 무게는 벌크를 위한것이라는 생각은 접어두자

  무거운 무게로 운동을 한다고해서 몸이 커지는것은 아니다


  내가 최대한의 노력을 쏟아부을 수 있는 편안한 무게로 운동을 한다면 무게가 무겁지 않더라도 근성장을 이룰 수 있다.


  내가 어떻게 운동을 하던 근성장을 위해서는 영양(Nutrition)이 우선시 되어야한다.



우선은 다들 운동을 열심히 하도록 합시다!


출처 : http://www.fitnessrxwomen.com/training/workout-tips-advice/do-light-weights-tone-heavy-weights-bulk/

댓글목록

김캡틴님의 댓글

김캡틴 작성일

빅토리아 싯크릿 모델들도 고중량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죠. 그리고 김연아 선수도 백스퀏을 100키로로 훈련합니다ㅎㅎ
무게가 중요한게 아니라 얼마나 먹느냐에 따라 사이즈는 달라집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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