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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핏의 운동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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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박폭풍 작성일18-01-11 16:23 조회95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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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박상현 코치입니다


오늘은 크로스핏의 운동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압구정점을 다니시는분들은 좀 더 쉽게 접할수있을텐데요 천장 벽면에 여러가지 영어 들이 적혀있습니다


한번씩은 다들 보면서 이건 무슨뜻이지? 하는 의문이 생기셨을수도있습니다


오늘은 그 내용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심폐지구력 (Cardiovascular) - 산소를 섭취, 운반, 이용하는 신체능력


2. 스트렝스 (근력, Strength) - 힘을 발생시키는 근육 또는 근육군의 능력

3. 스태미너 (근지구력, Stamina) - 에너지를 처리, 운반, 비축, 활용하는 신체능력


4. 파워 (Power) - 최소한의 시간에 최대의 힘을 낼 수 있는 근육, 근육군의 능력

5. 유연성 (Flexibility) - ​관절과 근육을 최대 가동범위로 움직이는 능력


6. 스피드 (속도, Speed) - 반복되는 동작을 최대한 빨리 실시하는 능력


7. 민첩성 (Agility) - 한 동작에서 다른 동작으로 최대한 빨리 전환하는 능력


8. 협응력 (Coordination) - 여러 동작패턴을 하나의 동작으로 결합하는 능력


9. 밸런스 (균형감, Balance) - 지지기반의 중력에 저항하여 몸의 무게중심을 조절하는 능력


10. 정확도 (Accuracy) -정해진 이동경로, 강도로 동작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



크로스핏의 운동효과로는 10가지 신체능력들을 발달시키는데 목적을 두고있습니다


위의 신체능력 범위가 넓은 사람들이 주변에서 볼수있는 Rx'd 운동레벨의 사람들입니다


이런 운동능력들은 뛰고 달리고 들고 던지고 매달리면서 상승시킬수있는데요


여러분이 매일하는 다양한 WOD(그날의 운동)에 모두 포함되어습니다


그럼!? 그냥 그날의 운동만 하면되겠네?? 라는 생각을 하시기도 할겁니다


제 대답은 틀리기도하고 맞기도합니다


매일 그날의 운동을 하는거?? 당연히 맞습니다 또 그냥 그날의 운동을해서는 틀리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핵심은 고강도 트레이닝에 있습니다


고강도 트레이닝은 흔하게 박스에서 진행하는 For time 형식의 와드나 AMRAP 형식의 와드를 좀 더 성실히 수행하는겁니다


For time 일경우 정해진 갯수의 운동을 정확하고 빠르게 혹은 예전보다 더 빠르게 진행하려고 노력하셔야하고


AMRAP 같은 시간이 정해져있는 운동은 더 빠르게 더 많이 하려고 해야합니다


이러한 강도높은 트레이닝이 바탕이되야 10가지 신체능력들이 상승하고 우리가 말하는 FIT한 형태로 변해가게되는거죠


No Pain No gain 고통없이는 원하는바를 이룰수없다고 했습니다


허나 조금만 참으면 여러분들은 원하는 모든걸 얻을 수 있을겁니다 모두 화이팅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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